[HQ 품질관리팀] 뷰티 디바이스 품질 QA 담당자
구분
HQ
직군
QC/QA
경력사항
경력 5~10년
고용형태
정규직
근무지
이그니스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6길 53, 유원지식산업센터 5층

[BUILDING BRANDS, ​CREATING ​VALUE]


이그니스는 ​식품, 건강기능식품 ​그리고 뷰티까지 아우르는 멀티 ​브랜드사입니다.


이그니스는 ​2014년 기능성 ​대체식 랩노쉬를 시작으로 ​모든 브랜드를 ​카테고리를 ​리딩하는 메가브랜드로 ​육성시키고 ​있습니다. ​2022년에는 전년 대비 ​2배 ​성장한 500억원대의 매출을 ​달성하였고 ​2024년에는 ​1,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. 특히 ​25년 상반기에만 ​매출 ​922억, 영업이익 ​60억을 달성하며 ​고속 ​성장 중인 이그니스, ​이제는 더블 ​성장을 뛰어넘어 장기적으로 기업 VALUE 1조를 목표로 성장해 나가려 합니다. (링크)


우리 팀이 만들어가고자 하는 미션이에요 🌟

  • 고객에게 안전하고 균질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전 과정에서 품질을 설계 및 검증을 관리하는 조직입니다.
  • 제품별 특성에 맞춘 표준과 검사 체계를 주도하고, 이슈를 사전에 차단하는 예측형 품질로 비즈니스 성장을 돕습니다.
  • 법령 동향 파악하여 준수사항 확인 및 이행하도록 하여 행정처분 리스크를 관리합니다.


우리 팀은 이런 문제를 풀고자 해요 🔍

  • 빠르게 변하는 채널과 많은 제품군들 속에서도 브랜드의 신뢰를 지키는 일입니다.
  • 협력사/제조사/물류 파트너와의 기준 정립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을 통한 합리적 품질관리를 하고자 합니다.
  • 리콜/클레임/불량 코스트를 최소화하고 고객 경험을 끌어올리는 선제적 품질 관리를 하고자 합니다.
  • 신규 상품/신기술 도입 시 규격·인증·안전성 검증의 속도와 완성도를 동시 충족하여 품질신뢰도를 지켜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.


우리 팀은 이렇게 일해요 🤝

  • 제품군별 표준서와 체크리스트로 설계–검증–개선의 사이클로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합니다.
  • 검사·불량·협력사 AUDIT·고객클레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분석하고 문제의 원인 파악과 개선활동을 전개합니다.
  • 상품기획, 구매, 물류, CS, 마케팅과 초기 단계부터 고객까지 모든 과정에서 유관부서와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업무를 진행 합니다.
  • 월단위 품질 카테고리별 실적 데이터를 정리를 통한 회고와 개선: 주기적 리스크 리뷰, 품질 트렌드분석을 통한 개선테마선정하여 클레임감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갑니다.



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🖱

1.  뷰티디바이스 및 소형가전 품질 경영 시스템(QMS) 구축 및 운영

    • 뷰티 디바이스 및 소형가전에 적합한 품질 관리 기준 및 프로세스 수립

    개발, 양산, 입고, 출고 등 단계별 품질 표준정립 및 검사 기준 수립

    ISO13485, ISO9001에 준한 브랜드사에 맞는 품질관리


2.  신제품 개발 품질 관리 (NPD Quality Assurance)

    제품 기획 및 개발 단계 참여, 품질 목표 설정 및 검증 계획 수립

    제품 설계, 부품 선정,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의 잠재적 품질 리스크식별 및 개선

    신규 협력사(OEM/ODM) AUDIT, 품질 계약 요건 협의

    제품 출시에 따른 표시 및 광고 법령 검토.


 3.  제조 및 공급망 품질 관리 (Manufacturing & Supplier Quality)

     제조 협력사 정기AUDIT 및 현장실사, 공정 관리 감독

     주요 부품 및 완제품 품질 관리

     양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품질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대책 수립/실행


 4.  사후 품질 관리 및 고객 대응 (Post-Market Quality)

    고객 클레임(VOC) 및 불량 데이터 분석, 근본 원인 파악 및 개선

    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관리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

    KC, CE, UL FDA(Class I ~ Class II)인증 등 국내 및 해외 필수 규제 요건 관리 및 변경 사항 대응



이그니스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🔎

  • 전기, 전자, 기계 공학 등 이공계열 전공하신 분
  • 뷰티 디바이스, 소형 가전, 의료기기 또는 관련 전자제품 분야에서 품질경력 5년 이상 이신 분
  • 뷰티 디바이스 또는 소형가전 개발 및 양산 프로세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
  • 품질 관리 시스템(QMS) 구축 또는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
  • KC, CE, UL, FDA(Class I ~ Class II)인증 등 국내외 제품 안전 규격 및 인증 프로세스 관련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뷰티디바이스 및 의료기기, 소형가전 관련 법령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OEM/ODM 제조사 관리 및 협업 능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내/외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운전 가능자(국내 장거리 지방출장 및 해외출장 결격사유가 없는 분)


이런 커리어 성장 기회를 만나실 수 있어요! 🚀

  • 브랜드 0→1/1→n 단계의 품질 체계 구축 리드 경험
  • 상품 판매 채널 전반의 품질 이슈를 풀어내는 실전 경험 가능
  • 외부 기관 / 협력사와의 공동 프로젝트 AUDIT 리딩, 규격·인증 대응 역량 확장 가능
  • 데이터 기반 품질관리, 공정 감사, 공급망 품질까지 범위를 넓힐 수 있는 프로세스 경험 가능


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! 🔎

  • 뷰티 디바이스(미용기기) 업계 경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신제품 런칭 초기부터 양산 안정화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신 분
  • 의료기기 GMP, ISO 13485 관련 경험 또는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중국 등 해외 협력사와의 업무 경험 및 외국어(영어/중국어) 소통 능력을 갖추신 분
  • SQC 또는 SPC 등 통계적 품질 관리 활용 능력이 뛰어나신 분
  •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에서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


동료들의 목소리 👥

  • “우리는 불량을 ‘잡는 팀’을 넘어, 처음부터 ‘나오지 않게 설계하는 조직’입니다. 모든 것을 대부분 수치로 증명하고, 고객의 목소리로 확인합니다.”
  • “우리는 제품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기 때문에 제품에 관한 거라면 거의 모르는 것이 없을 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.”


이그니스 크루를 위한 혜택 및 복지😊

이그니스는 구성원들이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업무에 몰입하여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

복리후생과 더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!


  • Work
  • 출근 시간은 08~09시 사이 자유롭게 출근
  • 성수역 1분 거리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사무실
  • 크루들을 위한 전문 바리스타와 자사 제품이 가득한 캔틴 공간
  • iMac, 노트북, 데스크탑 등 최고 사양의 장비 지원
  • 야근 식비 & 카카오 T 비즈니스 지원

  • Life
  • 매월 셋째 주는 가족과 함께! Family Day 전사 휴무
  • 장기 근속(3/5/7/9년) 크루를 위한 휴가 및 휴가비 지원
  • 매월 둘째 주 수요 미식회(2시간/식사비 지원)
  • 경조사 지원 및 명절 상품권 지급
  • 연차, 월차는 반차, 반반차까지 사용 가능
  • 소중한 이그니스 크루를 위한 생일 상품권 및 반차 유급 휴가 제공


  • Growth & Health
  • 건강증진비 연간 120만원 지원
  • 연간 교육비 120만원 지원
  • 직무 관련 도서 구입 무제한 지원
  • 임직원 할인몰 연간 120만 포인트 제공



이그니스와의 합류 여정이에요 🚂

  • 서류 전형 > 1차 실무 인터뷰 > 2차 컬처 인터뷰 > 처우협의 > 최종 합격
  •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구성원과 피플본부 피플팀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.
  • 각 인터뷰 단계에서는 지원자의 역량 및 컬처핏을 확인하며, 상황에 따라 실무 / 컬처 통합 인터뷰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  • 각 전형 결과(합격/불합격)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7~14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.
  • 정규직의 경우, 3개월의 수습피드백 기간이 적용됩니다. 이 기간 동안 급여는 100% 지급되며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.
  • 채용 진행 과정에서 제출한 이력서·증빙자료 등에서 사실과 다른 정보 및 허위 기재 사항이 발견될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※ 동일 포지션에 대한 재지원은 최종 결과 안내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

 이는 공정한 채용 운영과 평가 일관성을 위한 내부 기준이며, 예외가 필요한 경우 별도 안내 드릴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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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HQ 품질관리팀] 뷰티 디바이스 품질 QA 담당자

[BUILDING BRANDS, ​CREATING ​VALUE]


이그니스는 ​식품, 건강기능식품 ​그리고 뷰티까지 아우르는 멀티 ​브랜드사입니다.


이그니스는 ​2014년 기능성 ​대체식 랩노쉬를 시작으로 ​모든 브랜드를 ​카테고리를 ​리딩하는 메가브랜드로 ​육성시키고 ​있습니다. ​2022년에는 전년 대비 ​2배 ​성장한 500억원대의 매출을 ​달성하였고 ​2024년에는 ​1,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. 특히 ​25년 상반기에만 ​매출 ​922억, 영업이익 ​60억을 달성하며 ​고속 ​성장 중인 이그니스, ​이제는 더블 ​성장을 뛰어넘어 장기적으로 기업 VALUE 1조를 목표로 성장해 나가려 합니다. (링크)


우리 팀이 만들어가고자 하는 미션이에요 🌟

  • 고객에게 안전하고 균질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전 과정에서 품질을 설계 및 검증을 관리하는 조직입니다.
  • 제품별 특성에 맞춘 표준과 검사 체계를 주도하고, 이슈를 사전에 차단하는 예측형 품질로 비즈니스 성장을 돕습니다.
  • 법령 동향 파악하여 준수사항 확인 및 이행하도록 하여 행정처분 리스크를 관리합니다.


우리 팀은 이런 문제를 풀고자 해요 🔍

  • 빠르게 변하는 채널과 많은 제품군들 속에서도 브랜드의 신뢰를 지키는 일입니다.
  • 협력사/제조사/물류 파트너와의 기준 정립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을 통한 합리적 품질관리를 하고자 합니다.
  • 리콜/클레임/불량 코스트를 최소화하고 고객 경험을 끌어올리는 선제적 품질 관리를 하고자 합니다.
  • 신규 상품/신기술 도입 시 규격·인증·안전성 검증의 속도와 완성도를 동시 충족하여 품질신뢰도를 지켜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.


우리 팀은 이렇게 일해요 🤝

  • 제품군별 표준서와 체크리스트로 설계–검증–개선의 사이클로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합니다.
  • 검사·불량·협력사 AUDIT·고객클레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분석하고 문제의 원인 파악과 개선활동을 전개합니다.
  • 상품기획, 구매, 물류, CS, 마케팅과 초기 단계부터 고객까지 모든 과정에서 유관부서와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업무를 진행 합니다.
  • 월단위 품질 카테고리별 실적 데이터를 정리를 통한 회고와 개선: 주기적 리스크 리뷰, 품질 트렌드분석을 통한 개선테마선정하여 클레임감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갑니다.



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🖱

1.  뷰티디바이스 및 소형가전 품질 경영 시스템(QMS) 구축 및 운영

    • 뷰티 디바이스 및 소형가전에 적합한 품질 관리 기준 및 프로세스 수립

    개발, 양산, 입고, 출고 등 단계별 품질 표준정립 및 검사 기준 수립

    ISO13485, ISO9001에 준한 브랜드사에 맞는 품질관리


2.  신제품 개발 품질 관리 (NPD Quality Assurance)

    제품 기획 및 개발 단계 참여, 품질 목표 설정 및 검증 계획 수립

    제품 설계, 부품 선정,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의 잠재적 품질 리스크식별 및 개선

    신규 협력사(OEM/ODM) AUDIT, 품질 계약 요건 협의

    제품 출시에 따른 표시 및 광고 법령 검토.


 3.  제조 및 공급망 품질 관리 (Manufacturing & Supplier Quality)

     제조 협력사 정기AUDIT 및 현장실사, 공정 관리 감독

     주요 부품 및 완제품 품질 관리

     양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품질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대책 수립/실행


 4.  사후 품질 관리 및 고객 대응 (Post-Market Quality)

    고객 클레임(VOC) 및 불량 데이터 분석, 근본 원인 파악 및 개선

    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관리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

    KC, CE, UL FDA(Class I ~ Class II)인증 등 국내 및 해외 필수 규제 요건 관리 및 변경 사항 대응



이그니스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🔎

  • 전기, 전자, 기계 공학 등 이공계열 전공하신 분
  • 뷰티 디바이스, 소형 가전, 의료기기 또는 관련 전자제품 분야에서 품질경력 5년 이상 이신 분
  • 뷰티 디바이스 또는 소형가전 개발 및 양산 프로세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
  • 품질 관리 시스템(QMS) 구축 또는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
  • KC, CE, UL, FDA(Class I ~ Class II)인증 등 국내외 제품 안전 규격 및 인증 프로세스 관련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뷰티디바이스 및 의료기기, 소형가전 관련 법령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OEM/ODM 제조사 관리 및 협업 능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내/외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운전 가능자(국내 장거리 지방출장 및 해외출장 결격사유가 없는 분)


이런 커리어 성장 기회를 만나실 수 있어요! 🚀

  • 브랜드 0→1/1→n 단계의 품질 체계 구축 리드 경험
  • 상품 판매 채널 전반의 품질 이슈를 풀어내는 실전 경험 가능
  • 외부 기관 / 협력사와의 공동 프로젝트 AUDIT 리딩, 규격·인증 대응 역량 확장 가능
  • 데이터 기반 품질관리, 공정 감사, 공급망 품질까지 범위를 넓힐 수 있는 프로세스 경험 가능


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! 🔎

  • 뷰티 디바이스(미용기기) 업계 경력을 보유하신 분
  • 신제품 런칭 초기부터 양산 안정화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신 분
  • 의료기기 GMP, ISO 13485 관련 경험 또는 지식을 보유하신 분
  • 중국 등 해외 협력사와의 업무 경험 및 외국어(영어/중국어) 소통 능력을 갖추신 분
  • SQC 또는 SPC 등 통계적 품질 관리 활용 능력이 뛰어나신 분
  •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에서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


동료들의 목소리 👥

  • “우리는 불량을 ‘잡는 팀’을 넘어, 처음부터 ‘나오지 않게 설계하는 조직’입니다. 모든 것을 대부분 수치로 증명하고, 고객의 목소리로 확인합니다.”
  • “우리는 제품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기 때문에 제품에 관한 거라면 거의 모르는 것이 없을 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.”


이그니스 크루를 위한 혜택 및 복지😊

이그니스는 구성원들이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업무에 몰입하여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

복리후생과 더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!


  • Work
  • 출근 시간은 08~09시 사이 자유롭게 출근
  • 성수역 1분 거리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사무실
  • 크루들을 위한 전문 바리스타와 자사 제품이 가득한 캔틴 공간
  • iMac, 노트북, 데스크탑 등 최고 사양의 장비 지원
  • 야근 식비 & 카카오 T 비즈니스 지원

  • Life
  • 매월 셋째 주는 가족과 함께! Family Day 전사 휴무
  • 장기 근속(3/5/7/9년) 크루를 위한 휴가 및 휴가비 지원
  • 매월 둘째 주 수요 미식회(2시간/식사비 지원)
  • 경조사 지원 및 명절 상품권 지급
  • 연차, 월차는 반차, 반반차까지 사용 가능
  • 소중한 이그니스 크루를 위한 생일 상품권 및 반차 유급 휴가 제공


  • Growth & Health
  • 건강증진비 연간 120만원 지원
  • 연간 교육비 120만원 지원
  • 직무 관련 도서 구입 무제한 지원
  • 임직원 할인몰 연간 120만 포인트 제공



이그니스와의 합류 여정이에요 🚂

  • 서류 전형 > 1차 실무 인터뷰 > 2차 컬처 인터뷰 > 처우협의 > 최종 합격
  •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구성원과 피플본부 피플팀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.
  • 각 인터뷰 단계에서는 지원자의 역량 및 컬처핏을 확인하며, 상황에 따라 실무 / 컬처 통합 인터뷰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  • 각 전형 결과(합격/불합격)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7~14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.
  • 정규직의 경우, 3개월의 수습피드백 기간이 적용됩니다. 이 기간 동안 급여는 100% 지급되며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.
  • 채용 진행 과정에서 제출한 이력서·증빙자료 등에서 사실과 다른 정보 및 허위 기재 사항이 발견될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※ 동일 포지션에 대한 재지원은 최종 결과 안내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

 이는 공정한 채용 운영과 평가 일관성을 위한 내부 기준이며, 예외가 필요한 경우 별도 안내 드릴 수 있습니다.